전임교수
전임교수
 교수소개 전임교수
이름
박성용
전공
경제학, 마케팅
TEL
02-970-6422
E-mail
parksy@seoultech.ac.kr
연구실
무궁관 906호
학력
1996년 University of Washington at Seattle, 경영학박사(Ph.D)- 마케팅전공
담당 교과목
마케팅
주요논문 및 저서
박성용, "정보의 제시유형이 비율차이 프레이밍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학연구,
저널 논문
◾ Hybrid marketing channel strategies of a manufacturer in a supply chain: game theoretical and numerical approaches,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vol.20 No.4 pp.187~202, 2019박성용
◾ 브랜드 확장: 공유가치창출의 효과, 마케팅연구, vol.33 No.1 pp.45~63, 2018박성용
◾ 건설현장 작업자의 내면적 안전의식 수준, 한국안전학회지, vol.32 No.3 pp.48~53, 2017박성용
◾ 소비자 선택방법들의 비교: 아파트, 유통경영학회지, vol.20 No.2 pp.45~52, 2017박성용
◾ 다세대 주택에 대한 부정적 긍정적 인식, 상품학연구, vol.35 No.2 pp.97~102, 2017박성용
◾ 노스탤지어가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인지욕구의 조절효과, 문화산업연구, vol.16 No.4 pp.167~174, 2016박성용
◾ DISC를 이용한 성격분석방법의 정확성 비교, 상품학연구, vol.34 No.6 pp.45~54, 2016박성용
◾ 기대불일치와 놀람: 대학 이미지의 형성과 상실, 문화산업연구, vol.16 No.3 pp.105~115, 2016박성용
◾ Are consumers in collectivist culture mostly indifferent to sports lesson programs?: A DAQ simulation on the Kano fuzzy mode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69 No.5 pp.1656~1660, 2016박성용
◾ 대학이미지 형성이 대학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입학전 VS. 입학후, 상품학연구, vol.33 No.6 pp.1~9, 2015박성용
◾ 카노모델을 이용한 지하철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문화적 접근, 문화산업연구, vol.15 No.4 pp.77~88, 2015박성용
◾ DEA와 SFA를 활용한우체국보험의 효율성 평가에 관한 연구, 보험학회지, No.104 pp.31~68, 2015박성용
◾ 브랜드 친숙도에 대한 질적 및 양적 분석의 통합, 상품학연구, vol.33 No.5 pp.1~10, 2015박성용
◾ 브랜드 친숙도와 경험유무가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력, 상품학연구, vol.32 No.6 pp.135~145, 2014박성용
◾ 선호와 비선호를 반영한 스포츠 브랜드 자산연구: 사회연결망분석, 상품학연구, vol.32 No.6 pp.61~72, 2014박성용
◾ 유경험자과 무경험자의 브랜드 정보처리과정의 차이: 문화적 의미, 문화산업연구, vol.14 No.4 pp.159~168, 2014박성용
◾ 독특성 유형과 컬러와의 관계, 상품학연구, vol.32 No.5 pp.139~148, 2014박성용
◾ 스포츠 종목들의 연관성 및 영향력에 대한 연구, 문화산업연구, vol.14 No.3 pp.57~67, 2014박성용
◾ 주거생활문화공간으로서 아파트의 소비자 지식 구조에 대한 연구: 주관적 지식, 객관적 지식, 자기평가지식, 문화산업연구, vol.13 No.3 pp.21~31, 2013박성용
◾ 브랜드자산 구성요소들의 순차적 효과검증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vol.24 No.6 pp.43~67, 2013박성용
◾ 의료서비스 품질지각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인의 성형수술 의료관광을 중심으로, 의료커뮤니케이션, vol.8 No.1 pp.52~60, 2013박성용
◾ 긍정적 정보와 부정적 정보의 자사 및 경쟁 브랜드 평가: 자신감과 브랜드 평가모형, 상품학연구, vol.31 No.1 pp.93~108, 2013박성용
◾ 정보의 제시유형이 비율차이 프레이밍 효과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 연구, vol.23 No.4 pp.287~308, 2012박성용
◾ 브랜드 인지도 수준에 따른 긍정적 정보와 부정적 정보의경쟁 브랜드 평가 영향: 제품군별 차이, 상품학연구, vol.29 No.1 pp.45~54, 2011박성용
◾ 브랜드 자산구성요소간의 관계: 사회연결망분석, 상품학연구, vol.28 No.5 pp.73~83, 2010박성용
학술대회
◾ 허묘 박성용, 중국에서의 SNS동기와 활용, 상업교육연구 학술대회, 경원대학교, 2017박성용
연구프로젝트
◾ 유통업체측면에서의 외국관광객쇼핑, 산학협력단, 2018.09.~2019.08.박성용
◾ 여가상품들간의관련성, 산학협력단, 2018.09.~2019.08.박성용
◾ 기부동기의 발전단계, 산학협력단, 2017.06.~2018.05.박성용
◾ 한국방문 외국인들의 제품구매연구, 산학협력단, 2017.06.~2018.05.박성용
◾ 철도 특성화대학 지원사업, 국토교통부, 2017.01.~2017.12.31.박성용
◾ 에너지산업 기술금융 고급트랙,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2016.06.~2019.02.박성용
◾ 정부재정사업 : 철도 핵심인력 양성사업, 국토교통부, 2016.01.~2016.01.박성용
◾ 브랜드 친숙도에 대한 질적 및 양적분석의 통합, 산학협력단, 2015.05.~2016.04.박성용
◾ 카노모델을 이용한 지하철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문화적 접근, 산학협력단, 2015.05.~2016.04.박성용
◾ 독특성유형과 컬러와의 관계, 산학협력단, 2014.03.~2015.02.박성용
◾ 선호와 비선호를 반영한 스포츠 브랜드 자산연구:사회연결망분석, 산학협력단, 2014.03.~2015.04.박성용
◾ 스포츠 종목들의 연관성 및 영향력에 대한 연구, 산학협력단, 2014.03.~2015.02.박성용
◾ 자동차 연료 제조기준 및 관리 정책 개선방안 연구(경제성 평가),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2012.09.~2013.04.박성용
◾ 아웃도어 의류를 이용한 자기조절초점의 스케일 개발, 산학협력단, 2012.05.~2014.02.박성용
◾ 소비자 지식의 구조에 대한 연구: 주관적 지식, 객관적 지식, 자기평가지식, 산학협력단, 2012.05.~2014.02.박성용

Quick Menu

  • 입학안내
  • 취업정보실
  • 웹메일
  • e-Class(강의)
  • 중앙도서관
  • 학생포탈
  • 일반대학원
[01811]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57번 무궁관 513호
경영학과_ 경영학전공 TEL: 02-970-6488, 6477 FAX: 02-973-1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