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전체]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안내 | ||||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357 | 날짜 | 2024-09-19 |
첨부파일 | |||||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안내]
1. 원서접수 가. 접수기간 : 2024. 9. 23.(월) 09:00 ~ 9. 30.(금) 23:00
※ 접수 완료 여부 반드시 확인(수험표 출력 확인)
나. 접수방법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접수 http://www.seoultech.ac.kr에 접속 → 통합정보시스템(대학원)학사 → 졸업 →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 접수_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접수가 불가 하오니, 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을 납부 한 다음, 시험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 구술시험의 경우 과목 선택에서 '구술시험' 선택 ('학사>졸업>논문등록(원)>논문연구계획서등록' 메뉴에서 반드시 논문연구계획서를 등록 / 논문연구계획서 제출 기간 별도 공지)
다. 유의사항 - 제출서류 : 없음 ※ 수험표 1부 (시험 당일 지참) - 학적부에 사진이 없는 경우 원서접수 불가(※ 사진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이 등록 및 수정 가능) ※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학사-학적-학적관리-사진변경관리-‘조회’클릭-‘신규’클릭-사진첨부 클릭-사진 조회-저장
2. 시험방법 : 필답시험 또는 구술시험 (각 학과별 시행방법은 첨부파일 참고)
※ 경영학전공 주관 학과 모두 필답시험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일반대학원 인문경영학과
- 산업대학원 기술창업MBA학과
- 산업대학원 빅데이터AI경영정보학과
가. 필답시험 - 응시과목 수: 석, 박사과정 구분없이 2과목 ※ 응시 과목별로 합격여부 결정 ※ 타 학과 수강 과목 응시 불가 - 합격점수 : 과목당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 2022학년도 1학기부터 적용사항 ※ 1과목 불합격 시 반드시 1년 이내에 재응시하여야 하며, 기간 도과 시 전체 불합격 처리 ※ 불합격한 과목은 1년 이내 과목 변경 불가
* 2023학년도 1학기부터 적용사항 : 일반대학원 선택 교과목 변경 ('2023-2 학과별 필답시험 시행 학과 지정 과목' 붙임파일 확인!!)
(예시1)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1. 연구조사방법론(1)/(2) OR 학위논문분야_세부전공 중 택 1 2. 이수 교과목 중 택 1
(예시2) 일반대학원 인문경영학과 1. 인문경영연구방법론 OR 학위논문분야_세부전공 중 택 1 2. 이수 교과목 중 택 1
(예시3) 산업대학원 기술창업MBA학과 1. 기술창업론 (전공필수+코어교과목) 2. 이수 교과목 중 택 1 (논문제: 학위논문분야 / 무논문제: 이수교과목)
(예시4) 산업대학원 빅데이터AI경영정보학과 1. 다음 이수 교과목 중 택 2 (논문제: 학위논문분야 / 무논문제: 이수교과목) 데이터베이스특론, 데이터마이닝특론, 인터넷서비스특론, 웹서비스특론, 클라우드서비스특론, 머신러닝과딥러닝, 경영분석과프로그래밍, 비즈니스 어널리틱스, 딥러닝기초와응용, 빅데이터마케팅조사론, 금융공학프로그래밍, 인공지능을위한수학
3. 시험일자 : 2024. 10. 18.(금) 16:00(예정) 무궁관 507호(예정)
4. 학과별 확정 시험 일자 및 장소 : 추후 발표❲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5. 시험 면제제도 (면제 신청 불가능한 학과 있으므로 첨부파일 반드시 확인)
※ 면제신청 가능으로 변경(2022-2학기 경영학과 회의 심의 결과) : 경영학과 주관 대학원은 모두 면제 신청 가능!!
■ 창업과정을 선택한 학생은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을 면제한다. (대학원 학사운영규정 : 일반대학원 제 55조/전문대학원 56조/특수대학원 53조) 단, 산업대학원 기술창업MBA학과의 원생들은 본과 교육과정의 유사성을 고려하여 창업과정을 신청할 수 없다.
■ 면제 신청대상 논문의 전공분야 확인 및 면제 여부 판단이 모호할 경우, 지도교수의 의견에 따라 승인여부를 판단하며, 이를 대학원에 전달하여 최종 승인 절차를 진행한다.
가. 면제 기준: 첨부파일 참고 나. 면제 신청 방법 (게재(발표)예정 자료는 신청 불가. 게재(발표)일이 반드시 접수 기간 이전이어야 함.) - 통합정보시스템 학사>졸업>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접수_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 '면제종목'에서 종목 선택 - 학술지명 및 발표연월 입력 - 첨부파일로 증빙자료 업로드 후 저장 ※ 미래인재장학금 연구논문실적 및 (박사과정)학위논문 제출을 위한 연구실적물과의 중복 인정 불가 ※ 2024학년도 1학기부터 박사과정 시험 면제제도 폐지 (폐지 유예기간: 1년(2024학년도 2학기까지 박사과정 시험 면제제도 이용 가능)
6. 합격자 발표 : 2024. 11. 4.(월) 예정
----------------------------------------------------------------------- *(참고)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심사 일정(예정) 1. 연구실적물 제출: 2024. 10. 28.(월) ~ 11. 1.(금) 2. 학위논문심사예정자 등록 및 논문 심사위원 추천: 2024. 11. 11.(월) ~ 11. 15.(금) 3. 학위논문심사: 2024. 11. 25.(월) ~ 12. 13.(금) 4. 학위논문심사결과 제출: 2024. 12. 16.(월) ~ 12. 18.(수) 5.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2025. 1. 2.(목) ~ 1. 10.(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