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전체] 2022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안내 | ||||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1371 | 날짜 | 2022-09-06 |
첨부파일 | |||||
[2022학년도 제2학기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안내]
1. 원서접수 가. 접수기간 : 2022. 9. 19.(월) ~ 9. 21.(수) 24:00 나. 접수방법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접수 http://www.seoultech.ac.kr에 접속 → 통합정보시스템(대학원)학사 → 졸업 → 졸업시험관리(전공) → 접수등록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접수가 불가 하오니, 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을 납부 한 다음, 시험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 제출서류 없음 ※ 수험표 1부 (시험 당일 지참) - 학적부에 사진이 없는 경우 원서접수 불가(※ 사진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이 등록 및 수정 가능) ※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학사-학적-학적관리-사진변경관리-‘조회’클릭-‘신규’클릭-사진첨부 클릭-사진 조회-저장
2. 시험방법 : 필답시험
※ 경영학전공 주관 학과 모두 필답시험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일반대학원 인문경영학과
- 산업대학원 기술창업MBA학과
- 주택도시대학원 주택도시경영학과.
가. 필답시험 - 응시과목 수: 석, 박사과정 구분없이 2과목 (박사과정 중 기존 2과목 합격자는 최종 합격 처리) ※ 논문제 신청자는 응시 과목 중 한 과목을 본인의 세부 전공(논문분야) 과목으로 신청 권장!. ※ 응시 과목별로 합격여부 결정 ※ 타 대학원 / 타 학과 수강 과목 응시 불가 : 필답시험은 학생이 이수한 교과목 중 본인이 소속된 학과에서 개설한 교과목만 신청 가능!!! - 합격점수 : 과목당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 2022학년도 1학기부터 변경사항 ※ 1과목 불합격 시 반드시 1년 이내에 재응시하여야 하며, 기간 도과 시 전체 불합격 처리 ※ 불합격한 과목은 1년 이내 과목 변경 불가
* 2023학년도 1학기부터 변경사항(예정) ※ 응시과목 선택시 1과목은 학과별 핵심(코어) 교과목 신청 (*2023-1 학과별 필답시험 지정과목 붙임파일 확인!!) ※ 나머지 1과목은 응시 과목 중 한 과목을 본인의(논문제) 세부 전공(논문분야) 과목으로 신청 필수!! ※ 2023-1학기부터 응시교과목 선택이 한정됨에 따라, 되도록 2022-2학기 시험을 신청하여 합격하기를 권장드립니다.
(예시1) 일반대학원 경영학과(논문제) 1. 연구조사방법론(1) 또는 (2) 택 1 (전공필수+코어교과목) 2. 이수 교과목 중 택 1(학위논문분야_세부전공)
(예시2) 일반대학원 인문경영학과(논문제) 1. 인문경영 연구방법론 (코어교과목) 2. 이수 교과목 중 택 1(학위논문분야_세부전공)
(예시3) 산업대학원 기술창업MBA학과(무논문제) 1. 기술창업론 (전공필수+코어교과목) 2. 이수 교과목 중 택 1 (논문제: 학위논문분야 / 무논문제: 이수교과목)
3. 시험일자 : 2022. 10.21.(금) 16:00(예정), 무궁관 507, 508호(예정) ※ 일정 변동시 추후 공지. 수업시간과 중복될 경우 담당교원과 협의 후 진행 예정 ※ 일정 확정시 개인사정으로 인한 시험일자 및 시간 변경 불가
4. 학과별 확정 시험 일자 및 장소 : 추후 공지_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5. 시험 면제제도
※ 면제신청 가능으로 변경(2022-2학기 경영학과 회의 심의 결과 : 경영학과 주관 대학원은 모두 면제 신청 가능!!
■ 창업과정을 선택한 학생은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을 면제한다. (대학원 학사운영규정 : 일반대학원 제 55조/전문대학원 56조/특수대학원 53조) 단, 산업대학원 기술창업MBA학과의 원생들은 본과 교육과정의 유사성을 고려하여 창업과정을 신청할 수 없다.
■ 면제 신청대상 논문의 전공분야 확인 및 면제 여부 판단이 모호할 경우, 지도교수의 의견에 따라 승인여부를 판단하며, 이를 대학원에 전달하여 최종 승인 절차를 진행한다.
※ -
가. 면제 기준: 첨부파일 참고 나. 면제 신청 방법 (게재(발표)예정 자료는 신청 불가. 게재(발표)일이 반드시 접수 기간 이전이어야 함.) - 통합정보시스템 학사>졸업>졸업시험관리(전공)(원)>접수등록 - '면제종목'에서 종목 선택 - 학술지명 및 발표연월 입력 - 첨부파일로 증빙자료 업로드 후 저장
6. 합격자 발표 : 2022. 11. 7.(월) 예정
*(참고) 2022학년도 제2학기 학위논문 심사 일정(예정) 1. 연구실적물 결과보고 제출: 2022. 10. 31.(월) ~ 11. 4.(금) 2. 학위논문심사예정자 등록 및 논문 심사위원 추천: 2022. 11. 14.(월) ~ 11. 18.(금) 3. 학위논문심사: 2022. 11. 28.(월) ~ 12. 16.(금) 4. 학위논문심사결과 제출: 2022. 12. 19.(월) 5.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2023. 1. 2.(월) ~ 1. 6.(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