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세부일정 및 작성 요령 안내]
1. 논문 심사 접수
가. 논문 심사 접수 기간: 2024. 5. 13.(월) ~ 5. 17.(금)
나. 제출 장소: 각 학과 사무실
다. 제출 서류 ※ 각 항목별 안내사항 및 서식은 붙임파일 참조
1) 논문 심사원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 시 내용이 공란으로 나오는 경우 논문심사대상자가 아니므로 대학원행정실 문의(수기작성X)
2) 심사위원 추천서 (외부위원의 경우 반드시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필수 제출 * 계좌번호 등 인적사항 확인) ※ 심사위원 추천 후 임의로 심사위원 변경 불가
3) 심사료 입금 증빙자료
4) 연구윤리 서약서
5) 연구윤리교육 수료증 ※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한 경우 제출 불요
6) 상시 연구활동종사자 안전교육 수료증 (일반대학원 공학, 이학계열 학생만 해당)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석사/박사) : 대학원 연구실(무궁관 708호) 제출
※ 특수대학원 기술창업MBA학과/빅데이터AI경영정보학과 : 학과사무실(무궁관 513호) 제출
2. 논문 심사료 납부
가. 심사료 납부 기간: 2024. 5. 13.(월) ~ 5. 17.(금)
나. 심사료
1) 석사: 100,000원
2) 박사: 300,000원
다. 입금 계좌: 국민 073037-04-010919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라. 입금자 표기: 대학원명 앞 두글자+이름 (일반대학원 홍길동 → 일반홍길동)
3. 논문 심사
가. 심사 기간: 2024. 5. 27.(월) ~ 6. 14.(금)
나. 심사 일정: 학과별 안내 ※ 각 학과 일정에 따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에게 제출
4. 논문 심사 포기 ※ 심사료 반환 시 논문 심사위원에게 심사료가 지급되지 않는다는 점을 반드시 안내
가. 반환 대상: 심사료 납부 이후 논문 심사를 포기하여 심사료를 반환받고자 하는 학생
나. 신청 기간: 2024. 5. 27.(월) ~ 6. 14.(금)
다. 제출 서류 ※ 각 항목별 안내사항 및 서식은 붙임파일 참조
1) 논문심사 포기원
2) 통장 사본
5. 심사 결과 제출
가. 제출 기한: 2024. 6. 17.(월) ~ 6. 19.(수)
나. 제출 장소: 각 학과 사무실
다. 제출 서류 ※ 각 항목별 안내사항 및 서식은 붙임파일 참조
1) 논문 심사 결과서
2) 표절검사 보고서 및 확인서
6.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2024. 7. 1.(월) ~ 7. 12.(금)
※ 세부 제출 방법 추후 별도 공지 예정
※ '22학년도 2학기부터 박사과정의 인쇄본 제출 부수가 3부로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문의
가. 전체 일정 및 제출 서류 관련
1) 일반대학원: 02-970-6794
2) 특수대학원(산업, 주택): 02-970-6789
3) 전문대학원(철도, IT, 융합, 나노): 02-970-6795
나. 개인별 심사 일정 관련: 각 학과 사무실
다. 표절검사시스템(카피킬러) 이용 관련: 02-970-9045 (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