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지도교수 승인신청서 및 논문연구계획서 제출 안내]
■ 지도교수 승인신청서 제출
- 제출 대상자 및 명단 : 2025학년도 전기 이후 입학생(입학 후 두번째 학기 이내 선정) 및 재학생 미제출자
- 입력 및 제출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 → 졸업 → 논문 - 신청_지도교수(학위) → 신청서 출력 → 승인신청서에 지도교수, 주임교수 날인 후 학과로 제출 → 학과에서 취합 후 대학원행정실 제출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석사과정 신청자는 대학원 연구실(무궁관 708호) 또는 경영학과 사무실(무궁관 513호)로 제출(대학원 조교를 통해 별도 공지 예정)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박사과정 신청자는 경영학과 사무실(무궁관 513호)로 제출
- 유의사항
1) 지도교수 미선정시 논문연구 과목 신청이 불가능.
2) 학생이 자필로 작성한 신청서는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을 하지 않은 것이므로 승인처리가 불가능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한 후 제출.
3) 지도교수 미선정시 학사 일정 진행 불가능(3학기에 논문연구 수업 신청 불가 등)
■ 논문연구계획서 제출
- 제출 대상자 및 명단 : 석사 및 박사과정 3학기, 학·석사연계과정 2학기, 석·박사 통합과정 7학기 및 미제출자
(※2025학년도 신입생부터 석·박통합과정의 경우 논문연구 계획서 6학기 제출)
- 입력 및 제출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 → 졸업 → 논문 - 등록_논문연구계획서(국문제목, 영문제목 입력)
※ 추가서류제출 불필요(통합정보시스템 내 등록 시 완료, 학과 제출 없음)
- 유의사항
1) 미제출시 연구실적물 등록이 불가능하여 논문 심사가 불가능하니,
이번 학기에 논문심사를 받을 계획인 학생들은 반드시 등록.
2) 제출 완료후 연구 내용이 변경된다 하더라도 수정 필요x
그래도 반드시 수정을 하겠다고 하는 학생은 대학원 행정실 문의(02-970-6794)
■ 신청서 작성 및 제출기간 : 2025. 9. 29.(월) ∼ 10. 10.(금) (기한엄수)